대학생활

멘토링 시스템

Advisor (어드바이저) 제도

입학과 동시에 각각의 학생에게는 담당 어드바이저 (개별 지도교수) 가 정해집니다. 어드바이저는 학생 각자의 흥미나 성향 등을 기반으로, 수강신청부터 진로를 포괄하는 학업과 관련된 모든 세심한 사항까지 교육지도를 하게 됩니다. 또한, 개인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가족과 같이 조언을 하는 등 대학생활 전반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에게 학업적인 면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어드바이저가 학부장과 협의 후, ‘아카데믹 리소스 센터’에서 해당 학생을 위한 개별지도가 행해집니다.

Advisor Assistant (어드바이저 어시스턴트) 제도

어드바이저 어시스턴트 제도는, 신입생이 처음 접하는 대학환경과 대학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하기 위해서, 선배학생이 서포트를 하는 제도입니다. 어드바이저 어시스턴트로 지정된 학생들은, 입학예정자집회,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 신입생들이 참석하는 공식행사를 지원하는 활동을 담당하게 됩니다. 또한, 캠퍼스 내에서 신입생들에게 학업적인 조언을 하거나 신입생를 담당하는 어드바이저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신입생이 학업에 정진하기 위한 모든 것에 지원역할을 하게 됩니다.

보충수업

국제교양학부에서는 토플이나 토익 등을 위한 대책 강좌를 포함하여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준비지도/보충수업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카운셀링 제도

대학생이 되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환경에서의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여러가지 고민을 안고 있는 학생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임상 심리사 자격을 가진 상담원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신입생은 5월부터 7월까지 모두 개인 면담을 받아 앞으로 어떻게 학생들이 여러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 좋을지를 상담사와 함께 고민함으로써 학생들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 할 수 있게 됩니다.